LG G2 개봉기


어제 LG에서 새롭게 출시한 G2를 구입 했습니다. 글쓴이는 아이폰5와 넥서스4를 사용중인데, 넥서스4의 3G 속도가 점점 불편해지고, 얼마전에 와이프가 구입한 갤럭시S4 LTE-A 의 5인치의 넓은 화면과 LTE-A 서비스에 바람이 들어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갤럭시S4 를 중고로 구입하여 잠시 사용을 했는데... 잘 만들어진 기기이지만 Full HD Super AMOLED는 글쓴이와는 잘 맞지 않아 처분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G2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와 제로갭 터치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매장에서 구경을 하니 '아~ 역시나' 입니다. 글쓴이가 사용하던 넥서스4 와 비교시 좀더 나은 색감을 표현한다는 느낌을 받아 구입을 결정 하였고, SKT에서 기변을 했기에 큰 가격적인 메리트는 없이 거의 제값 다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ㅜㅜ


PS: 개통을 하고나서 찍은 개봉기임을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PS: 사진 찍는 도중 비가 오는 바람에 사진이 좀 그렇습니다. ㅜㅜ 




 개봉하기


LG G2 개봉기


G2의 박스 입니다. 아담한 사이즈 입니다. 전면에 G2 로고가 큼지막하게 틀어가 있습니다.



LG G2 개봉기


박스의 밑면에는 G2의 스펙에 대해서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CPU 는 퀄컴의 S800 2.3GHz 입니다. 갤럭시S4 LTE-A와 동일 합니다. 그런데, 측정치(measured speed)는 2.26GHz 라고 별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스펙에 대해서는 사용기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이 박스는 콩기름 잉크로 제작 되었습니다.' 라는 표기가 있습니다. ^^



LG G2 개봉기


박스의 씰을 제거하고 열면 G2의 모습이 보입니다. 글쓴이는 블랙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화이트와 같이 놓고 보니 블랙이 좀더 맘에 들더군요~



LG G2 개봉기


G2를 꺼내고 나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노크온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이 보입니다. 잠깐 사용을 해보니 인식도 잘하고 매우 편리 합니다.



< G2 노크온 작동 영상 >


LG G2 개봉기


다시 한꺼풀 제거하고 나면 G2 로고가 새겨져 있는 악세사리 보관함이 보입니다.



LG G2 개봉기


한꺼번에 다~ 꺼내서 정리하니 구성품은 G2 본체, 배터리 2개, 충전 거치대, 쿼드비트2 이어폰, 충전기, USB 케이블, 간단 설명서, 호핀/멜론 쿠폰이 들어 있습니다.




 악세사리


LG G2 개봉기


G2에는 위의 사진과 같은 배터리 충전 거치대가 별도로 들어 있습니다.



LG G2 개봉기


요렇게 측면에서 배터리를 끼워 넣고 충전을 할수도 있고, 휴대도 가능 합니다. 배터리를 밀어 넣으면 아래쪽의 턱에 걸리는 방식으로 고정 됩니다. 충전중일때는 LED램프에 불이 들어 옵니다.



LG G2 개봉기


LG G2 개봉기


위의 그림과 같이 G2를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거치가 가능 합니다. 



LG G2 개봉기


배터리는 2,610mAh 용량으로 2개를 제공 합니다.







쿼드비트2는 전작과 동일한 커널형으로 일자형이 아니라 사선형으로 디자인은 조금 변경 되었습니다. 볼륨조정 및 통화 기능을 지원 하며, 자세한 내용은 좀 사용을 해보고 사용기에 포스트 하겠습니다. 쿼드비트1은 출시 당시 유저들의 좋은 평가로 인해서 품귀현상이 나타날 정도의 인기를 얻은 이어폰 입니다. 쿼드비트2도 그 명성(?)을 이을지 궁금해지네요... ^^




 G2 외형 살펴보기



전체적으로 제법 큰 스마트폰에 속하지만 좌/우측의 얇은 베젤로 인해서 손이 작은 글쓴이가 파지하기에는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디자인이야 개인의 취향이 강해서 뭐라고 애기 하기는 어렵지만... 글쓴이는 갤럭시S4 보다는 좀더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2.1MP 카메라와 센서, 알림용 LED그리고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LG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이쁘지는 않습니다.




하단 부위에는 스피커와 3.5mm 이어폰 삽입구, 충전기 삽입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G2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라운드 형태를 이루고 있고, 대각선으로 이어지는 줄무의와 유광재질의 느낌에서 세련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블랙이지만 빛에 노출되는 각도에 따라서 약간은 틀린 느낌을 줍니다.




후면 상단으로는 13MP의 카메라와 플래쉬, 그리고 G2에서 새롭게 선보인 후면부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G2의 우측면으로는 배터리커버를 열기 위한 홈이 있고, 버튼들이 후면으로 이동해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좌측면도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버튼들이 없어 깔끔한 느낌 입니다.




G2의 상단에는 DMB안테나, 마이크(글쓴이도 처음에는 마이크가 왜 여기에 있을까? 했는데 이 마이크는 동영상 촬영시 특정 소리만을 녹음하기 위한 '오디오줌' 기능용 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적외선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부 하단에는 또 이쁘지 않은 LG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ㅡㅡ;





배터리 커버를 열면 글쓴이의 G2 일련번호, IMEI, 시리얼번호, 제조일자 등이 기재되어 있고, 심카드 슬롯과 MicroSD 슷롯이 위치해 있습니다. 깔끔한 느낌의 마감을 보여 줍니다.




 G2 부팅



G2의 전원을 켰습니다. 이쁘지도 않는 SKT의 LTE-A 부팅로고가 나옵니다.




G2에서는 요즘 유행중인 상/하단에 투명효과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런처를 이용하면 효과는 사라 집니다. G2에서는 소프트키를 적용하였는데... 글쓴이는 물리키가 있는거 보다 이쪽을 훨씬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소프트키는 설정에서 키의 위치, 테마 등을 변경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레퍼런스처럼 메뉴키 말고 멀티테스킹키를 넣어 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듭니다.




G2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높은 밝기와 뛰어난 색감, 선명도를 제공하며, 시야각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제로갭 터치 기술로 인해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액정에 딱! 달라붙어 있는 듯한 느낌 입니다.


다음편에서는 좀더 자세한 사용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



- 서피스RT & 넥서스7 2세대 비교 사용기

- 아마존 제품 구입(넥서스7 2013)후 배송대행 업체 이용후기

- 넥서스7 (2013) 2세대 아마존 구입 및 개봉기

- 서피스RT 학생할인 구입 및 개봉기

- 갤럭시S4 사용기 (넥서스4와 비교 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