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베타 사용기 (스크린샷 포함) -1부-

사용후기

한국 시간으로 오늘 (6월11일) 새볔 2시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iOS7 이 발표 했다. iOS7 발표만 보고 자야지~ 생각으로 간만에 새볔 2시까지 버틴 결과... OS X 10.9 매드릭스, 뉴맥북에어, 뉴맥프로 발표를 지나 새볔 3시30분이 되어서야 볼 수 있었다. 아이폰5로 키노트 내용과 데모를 보면서 지금까지의 iOS 와 전혀 다른 iOS7 는 굉장히 특별해 보였다. 잠깐의 취침후 일찍 출근해서 바로 토렌트 검색~ 역시나 있다~ ㅋㅋ 예전에는 새로운 iOS 베타 버젼을 올리기 위해서는 개발자로 UDID 를 등록해야만 했지만... 요즘은 그냥 option+업데이트 (맥 기준)로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다...

 

PS: UDID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option+복원을 하면 인증이 되지 않는다... 주의!!!!

PS: 글쓴이 처럼 6.1.2 탈옥 상태인 경우는 백업 - 6.1.4 복원 - 복원 - iOS7 업데이트로 진행하면 된다.

 

ios7_beta_ispw.torrent

 

암튼 오늘 하루 종일 사용해보면서 어떤 부분들이 변경 되었는지 스크린샷 위주로 보도록 하자! (스압주의~)

 

 

1. 잠금화면


 

잠금화면의 초기 모습이다. 시계와 밀어서 잠금해제 부분의 음영처리는 완전히 사라지고 전체적으로 투명화 된, 그리고 굉장히 깔끔한 모습이다. 이거 없애기 위해서 허구한날 탈옥을 했던기억이... ㅡㅡ; 밀어서 잠금해제의 화살표도 없어지고 화면의 어디든지 좌에서 우로 스와잎 하면 잠금이 해제 된다. 추가로 이번 iOS7 은 안드로이드와 같이 동적인 배경화면도 지원하고, 배경화면이 아이폰의 기울기에 따라서 움직인다. ??? 위의 잠금화면의 동그란 공모양이 안드로이드와 같이 움직이기도 하지만 아이폰을 기울이면 기울인 방향으로 움진인다... ㅋㅋ 카메라 아이콘은 우측 하단 구석으로 옭겨졌다~ 문자, 부재중 전화 등 여러가지 알림이 왔을때 좌에서 우로 스와잎해서 해당 어플의 기능을 실행하는 부분은 iOS6 과 동일하다

 

 

그리고 바로 이놈... 아주 멋진게 생겨 버렸다... ㅋㅋ 완전 안드로이드의 알림센타의 퀵세팅과 비슷한 모습이다. iOS 에서는 애플의 특성상 죽어도 나오지 않을 거라 생각했던 부분이다. 많은 유저들이 탈옥을 해서 배터리닥터나 Auxo 등을 사용하는데... 정말로 가려운 부분을 제대로 긁은거 같은 생각이 든다. 이 퀵세팅은 아이폰 화면의 어디에서든지 화면의 하단에서 위로 스와잎하면 나온다. 락스크린에서는 밑에 뭐가 있다고 살포시 알려주는 표시를 해두었는데... 홈스크린이나 다른 애플리케이션 실행시에는 표시되지 않는다. 그리고 약간 투명화 되어 있어 어디서 표시 하느냐에 따라서 뒷 배경이 아주 살짝 비친다...

 

첫번째줄에는 자주 사용하는 토글 (에어플래인, WIFI, 블루투스, 방해금지, 로테이션)으로 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수정을 하지는 못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같이 토글을 홀드시 해당 설정으로 바로 가기는 없고 그냥 토글 기능만 한다.

 

두번째줄에는 밝기 조절

 

세번째줄에는 미디어 조절

 

네번째줄에는 AirDrop, AirPlay

 

다섯번쨰줄에는 손전등, 시계, 계산기, 카메라 바로가기가 위치해 있다. 손전등은 정말 대~박 ㅋㅋ 이부분도 사용자가 별도로 수정하지는 못한다... 차후에 iOS7 탈옥이 나오면 아무래도 변경가능한 트윅이 나오지 않을까???

 

 

새롭게 바뀐 알림센터 이다. 오늘, 전체, 부재중 세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보다 쉽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날씨 아이콘은 사라져 버리고 텍스트 형식으로 자세한 날씨 내용을 알려준다. 당연히 터치시 날씨 어플로 이동한다.

 

 

미디어 (음악) 재생시의 잠금화면의 모습이다.

 

 

홈키를 더블클릭 했을시 나오는 미디어 제어 화면이다.

 

 

2. 홈스크린

 

 

iOS7 발표 이후 가장 말이 많다. 바로 아이콘 디자인 때문이다... 글쓴이도 별로 이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냥 촌스럽다... ㅡㅡ; iOS7 정식 출시후 약간의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없으면 또 탈옥하겠지... 윈터보드는 영원하다~ ㅋㅋ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 취양이니... ㅡㅡ; 상단의 시그널 아이콘이 변경된 부분이 보이고 배터리 아이콘도 변화가 있다. 독튼한게 시계 아이콘의 시침과 분침, 초침이 라이브로 움직인다... 깨알같은 변화~ ㅋㅋ


 

Spotlight 검색은 홈화면의 맨 좌측에서 사라지고, 홈스크린 어느 화면에서든지 화면의 중간 또는 약간 위에서 밑으로 스와잎 하면 나오도록 변경 되었다.

 

 

3. 전화

 

 

깔끔한 모습의 다이얼 화면이다. 근데 뭔가 허전한 느낌도 들고 windows phone 의 다이얼 화면과 비슷한거 같기도 하다. 여전히 번호 4자리 검색이나, 초성검색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즐겨찾기에 등록한 연락처는 목록에서 사진을 표시 해준다. 시디아 트윅들은 거의 다른 길 찾아야 할듯... ㅋㅋ

 

 

요건 전화를 걸었을시 화면이다. 기본적인 구성은 iOS6 과 동일하지만 디자인은 바뀐 모습이다. 추가로 연락처에 사진을 등록시에 전화를 걸었을 경우는 화면의 배경으로 음영 처리 되고, 전화가 왔을시에는 배경화면으로 표시된다. 뭔 소리인지... ㅜㅜ 써보면 안다... ㅡㅡ; 전화가 왔을시 화면은 스크린샷이 찍히지 않은 관계로 패스~

 

 

통화중 다이얼 화면이다.

 


최근 통화 화면이다. 깔끔한 모습이다. 연락처 사진은 즐겨찾기에만 나오고 최근 통화, 연락처의 목록에서는 별도로 표기를 해주지 않는다. 목록에서 우측의 파란색 느낌표 아이콘이 상세정보 인데... 지X 같은게 잘 눌러지지 않아 계속 전화를 걸어 버린다. 꼭 수정이 필요할듯...


 

정말이지~ 정말이지~ 학수고대하던 기능이다... 바로 스팸 차단 기능~ 짠~ ㅋㅋ iBlackList는 망할듯... ㅋㅋ 전화, 메시지, 페이스타임 전부 차단이 가능하다. 왜 이런 기능을 이제서야 넣은건지... 통화목록, 연락처, 메시지 화면의 상세 정보 화면에 맨 하단에 보면 차단 기능이 있고 터치시 바로 차단이 가능하다. 테스트 삼아서 전화를 차단을 시켜보니 상대방에게는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고 아이폰에서는 전화가 오지 않는다. 차단 목록은 아이폰의 설정 전화, 메시지, FaceTime 설정에서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고, 신규로 추가 할 수도 있다. 참고로 한번호에 대해서 세가지중 하나를 차단하면 나머지도 같이 차단이 되어 버린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게 전화, 메시지 등을 별도로 관리 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고, 메시지 같은 경우 내용을 볼 수가 없다. 당연히 전화는 기록 남지 않는다.

 

 

4. 멀티테스킹

 

      


홈버튼을 더블클릭시 나오는 멀티테스킹 화면이다. 색다른 변화인거 같다. 안드로이드나 탈옥트윅 Auxo 처럼 각 어플의 마지막 화면을 아이콘과 같이 보여준다. 좌우로 넘기면서 원하는 어플로 이동이 가능 하고, 필요없는 어플은 위로 밀어 올려주면 종료된다. 아직은 베타버전이라 그런진 약간 버벅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5. 사파리

 


사파리의 기본 화면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변경 되었다. 상단의 별도의 검색창은 없어지고 주소표시줄과 통합되었다. 하단은 뒤로, 앞으로, 공유, 책갈피, 창전환 아이콘이 배치 되어 있다.



사파리의 큰변화중 하나는 전체화면 지원이다. 검색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주소표시줄은 줄어들고 하단의 컨트롤 아이콘은 사라지고, 최상단으로 이동 할 경우 다시 표시된다. 추가로 큰 변화가 있는데 바로 제스쳐를 지원해서, 좌우로 스와잎시 뒤로, 앞으로가 실행된다. 물론 다양하게 사용자가 설정을 해서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이게 어디냐??? 추가로 뒤로 스와잎 기능은 사파리 뿐만 아니라 기본 iOS7 어플 (메시지, 설정, 메일 등) 에서는 거의 동일하게 실행된다.


       


좍측은 책갈피 화면~ 우측은 웹사이트의 선택 목록인데...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사용이 불편하다.



사파리의 탭전환 화면이다~ 음~ 좋다 ㅋㅋ 그리고 탭 갯수 8개의 제한이 없어졌다~ Good!!! 필요없는 탭은 좌로 스와잎시 없앨 수 있다. 그리고 iOS6 에서는 새로운 탭을 열게 되면 기존에 열여 있던 탭의 다음에 삽입 되는데 iOS7 에서는 맨 마지막에 가서 열린다.

 

 

나머진 집에 가서~ 아이폰 배터리가 바닥이다... ㅜㅜ 비품케이블은 충전이 되지 않는다... 정품 사야되나???

 

 

PS: 내용인 많은 관계로... 두번에 나누어야 할 듯~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