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 출시

Tip!/애드센스

그저께 늦은 시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통과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러그에 삽입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적용하고... 맘에 들지 않아 수정하고... 밤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페이지 광고는 스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을 경우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포스트 본문에 일일이 코드를 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지에는 한개 이상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어렵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만 보이도록 CSS 스크립트를 사용해도 구글에서는 3개 이상으로 인식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에 플러그인을 확인하던 중 "Google AdSense(모바일 용)" 플러그인이 새롭게 생긴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런... 2일 동안 열심히 작업했던게 '도루아미타불' 입니다. ㅜㅜ 열심히 작업해서 본문에 삽입했던 코드를 오늘 오전에 다시 일일이 다 지웠습니다. ㅜ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플러그인 설정에서 "Google AdSense(모바일 용)" 플러그인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은 다른 플러그인 처럼 매우 간단 합니다. 광고는 상단, 하단, 상/하단 세가지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광고1은 상단에 320x50 모바일 배너만 넣을 수 있습니다. 광고2는 하단에 300x250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광고3은 상단에 320x50 모바일 배너와 하단에 300x250 , 250x250 광고도 가능 합니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고 저장 하시면 바로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가 표시 됩니다.




모바일 상단에 표시된 구글 애드센스 320x50 모바일 배너 광고 입니다. 메인 페이지와 본문에 모두 표시 됩니다.




모바일 하단에 표시된 구글 애드센스 300x250 광고 입니다.



좋은 점은 지금처럼 포스트를 작성할때마다 서식등을 통해서 일일이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도 광고가 표시되는 점, 그리고 최대 2까지 광고를 PC 와는 별도로 넣을 수 있다는 점,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어 경고 먹을 일이 줄어드는 점 입니다. 하지만 상단과 하단에 넣을 수 있는 광고가 제약되어 지금처럼 300x250 광고를 상단에 넣기 위해서, 또는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본문에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 것은 동일 합니다. 

 

플러그인 출시가 늦은감도 있고, 제약이 따른 다는 점도 있지만, 글을 작성하고 편집하면서 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은 정말 편리 합니다. 오랫동안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모바일 코드를 넣으신분께서는 골머리 아플듯 합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