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안드로이드 4.3 업데이트 실시

새로운 소식

삼성전자가 24일 오후 3시부터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에 대한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24일 삼성전자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가까운 삼성 모바일샵에 방문하거나 삼성 Kies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4/S4 LTE-A' 안드로이드 4.3은 기존 버전인 안드로이드 4.2에 비해 전체적인 성능향상이 이뤄졌다. 2D, 3D 그래픽을 처리를 도와주는 ‘오픈GL ES 3.0’을 지원해 그래픽 성능이 향상됐고, 램 관리를 개선해 작업속도가 약 15% 향상됐다.


한편,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사장)은 “갤럭시기어와의 연동을 위해 이번달 안으로 갤럭시S4에 대한 안드로이드 4.3 업데이트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Galaxy S4 Android 4.3

Galaxy S4 Android 4.3

삼성 갤럭시S4 와 갤럭시S4 LTE-A 모델에 대해서 Android 4.3 업데이트가 10월 24일 오후 3시부터 진행 된다고 합니다. 기사 내용에는 OTA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당연히 지원 되겠죠. 그런데, 삼성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보면 꼭 해당되는 전 모델에 동시에 진행이 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진행되던데.... 업데이트가 배포되었다고 해서 들어가보면 나중에 다시 하라는 안내 문구에 한번씩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물론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원할하고 안전정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은 좋지만... Apple 의 전세계 iOS 기기에 대한 동시 업데이트와 비교해보면 뭔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국내 정식 출시된 Android 기기 중에서는 갤럭시 노트3 만이 가장 최신의 Android 4.3 이 적용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두가지 모델이 추가된 셈이네요. 그렇더라도 구글에서 Android 4.3 을 발표한것이 7월 24일 이고, 몇일후에 구글에서 Android 4.4 Kitkat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니, 이것도 빠른 거라고는 할 수 없지만, 다른 제조사들에 비해서는 가장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편입니다.



Android

[출처] Android

Android 4.3 은 기존 버전인 Android 4.2 에서 사소한 부분을 변경한 마이너 업데이트 이지만, 전체적으로 성능향상이 이뤄졌습니다. 2D, 3D 그래픽을 처리를 도와주는 ‘오픈GL ES 3.0’을 지원해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어 게임이나 비디오 등 그래픽 관련에서 훨씬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고, 램 관리를 개선해 작업속도가 약 15% 정도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블루트스 개선, 멀티 사용자 지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Wifi 위치 확인, 키보드 입력 개선, 다이얼 패드 자동완성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기업용으로 공개하고 갤럭시노트3 에 처음으로 적용된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삼성의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와 연동이 가능해져, 스마트폰에 걸려온 전화를 갤럭시기어를 통해 받거나 통화를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작성도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