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일사이 날씨가 갑자기 춥네요.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찌뿌둥 거리는게 이제는 혈기왕성한 나이는 확실히 지나 버렸나 봅니다. ㅜㅜ 가을은 건너띄고 바로 겨울이 올 모양 입니다. 이렇게 추워지는 계절이 오면 꼭 생각나는 것이 뜨끈한 국물 입니다. 특히나 면요리가 많이 생각나죠~ 아! 맛있는 오뎅 국물도요~ ^^ 몇일동안 포스팅도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일이 너무 바뻤는데, 오랜만에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성남동의 나가사끼 짬뽕을 먹으러 다녀 왔습니다.


나가사끼 짬뽕

울산 성남동 나가사끼 짬뽕 전문점

와이프가 친구들과 다녀오고 나서 맛있었다고 다음에 꼭 같이 가자고 애기를 하더니… 한턱낸다고 나오라고 해서 다녀온 이곳… 이미 맛집으로 알만한 사람들은 알고 있다고 하네요. 점심시간에는 조금만 늦게 가도 자리가 없어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좀 이른 시간에 도착을 했는데도 벌써 자리는 없네요… ㅜㅜ 특히나 가게가 너무 협소해서 자리가 많이 없어요~ 최대 정원이 15명 정도 되까? 싶을 정도의 자그마한 가게 입니다. 그나마 면요리라서 빨리 먹고 나오니 다행이지… 아니면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에 와서 나가사끼 짬뽕을 먹느다는 느낌이 들게끔 실외부터 실내까지 일본식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 입니다. 좁은 가게이지만 깔끔하고 아담한 느낌 입니다.


나가사끼 짬뽕 메뉴판

나가사끼 짬뽕 메뉴판

10여분 정도 기다려서 저희 차례가 왔네요~ 나가사끼 짬뽕의 메뉴판 인데…. 간단 합니다. 메인 메뉴는 오로지 나가사끼 짬뽕 입니다. 오리지널 이냐 매운맛이냐 된장맛이냐 만 결정하면 됩니다. 사이드 메뉴로 새우, 고구마 치즈, 굴 튀김 정도와 간단한 주류를 같이 판매 합니다. 가격은 중국집의 짬뽕을 생각하신다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네요~ 일단, 저희는 오리지널 하나와 매운맛 하나로 주문을 했습니다. 글쓴이가 좋아하는 맥주도 있어 주문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와이프의 따가운 눈총에 참기로 했습니다. =_=


나가사끼 짬뽕 오리지널

나가사끼 짬뽕 오리지널

나가사끼 짬뽕 매운맛

나가사끼 짬뽕 매운맛

손님이 많아서 인지, 요리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인지 주문을 하고 나가사끼 짬뽕이 나올때 까지 시간이 제법 오래 거리네요. 암튼 길고도 긴 인고의 시간이 지나고 나서 주무한 나가사끼 짬뽕이 나왔습니다. 하얀국물의 담백한 맛이 느껴질거 같은 오리지널과 보기에는 일반적인 짬뽕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매운맛 입니다.


나가사끼 짬뽕 맛

나가사끼 짬뽕 맛

다른 분들은 보통 면요리 드시면 국물부터 마시나요? 아님, 면부터 드시나요? 갑자기 쓸대없는 질문을…. =_= 암튼, 이렇게 한젖가락에 듬뿍 떠서 한입 먹어보니 나름 맛있네요~ 수타면은 아니지만 나름 쫄깃함이 느껴지고 너무 굵지 않아서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야채는 별도로 볶아서 불에 살짝 그을린거 같은데…. 식감도 나쁘지 않고 좋네요~ 국물맛은 육수를 우려낸 담백한 맛이 느껴지고, 약간 짭조름하기도 합니다. 이런 담백한 맛은 간혹 먹고나서 느끼한 느낌을 받거나 속이 부대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 나가사끼 짬뽕은 그런게 느껴지지 않아 식사를 마친후에도 좋았습니다. 돼지고기, 오징어, 굴, 어묵, 야채 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적당히 들어가 있어, 면과 함께 식감을 살려주고 나가사끼 짬뽕의 맛을 살려주는거 같습니다.


매운맛은…. 매운맛은…. ㅜㅜ 너무 맷습니다. 매운맛 이외에는 다른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매운맛이 너무 강해서 인지 육수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도 느껴지지 않았고, 얼큰한 맛도 없습니다. 그리고, 매워도 매워도~ 땡기는 그런맛! 아시죠? 그런 느낌은 들지 않고, 그냥 맵기만 합니다. 매운맛은 너무 실망 입니다. 차라리 오리지널에 땡초 넣고 먹는게 알싸하니 좋을거 같습니다.


그릇이 위에서 볼때는 매우 넓어서 양이 많아 보이는데 아래쪽은 매우 좁은 함정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한그릇에 배 든든하게 먹기에는 양이 조금 부족한거 같습니다. 다른 테이블 먹는 것을 보니 다들 튀김 같은 것을 같이 먹고 있길래 저희도 부족한 배를 체우기 위해서 고구마 치즈 고르케를 하나 더 주문 했습니다. =_=


고구마 치즈 고르케

고구마 치즈 고르케

고구마 치즈 고르케

고구마 치즈 고르케

튀김가루가 이쁘게 입혀진 고구마 치즈 코그케 입니다. 요놈! 이게 별미네요~ 튀김가루가 입혀진 겉은 바삭거리면서 고구마의 맛이 느껴지고, 치즈로 인해서 속은 부드럽습니다. 맛있네요~ ^^ 특히나 나가사끼 매운맛과 같이 드실때에는 더 좋을거 같고, 크기도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질거 같습니다. 짬뽕 두그릇에 고구마 치즈 고르케까지 먹고나니 배가 든든 합니다. ^^


쿠폰

쿠폰

이곳은 쿠폰 도장을 찍어 줍니다. 10개가 아니라 8개만 찍어도 한그릇 무료! 좋아요~ ^^


정확한 상호가 ‘장기’ 맞나요? 뒤의 한자가 험할기 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무슨 뜻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