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s Desktop for Mac 8 업그레이드 후기~

사용후기


 Mac 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Parallels 가 아닐까 싶다. 글쓴이도 Mac 을 사용한지가 벌써 10년 가까이 된거 같고, 지금도 MacBook Air 2012 11인치 모델을 이용중이다. Parallels 를 사용한지도 2008년 부터는 5년 가까이 되었다. 3.0 버전부터 시작해서 4.0을 제외하고는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때 마다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을 해왔다. 기존 구매자들에게 나름 DC 를 많이 해주는 만큼, 업그레이드를 안할 수가 없었다... ㅡㅡ;


 현재 Parallels Desktop for Mac 8.0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79.99 (한화 9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 저렴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Mac 을 사용하면서 Windows 를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다. 물론 Apple 에서 부트캠프로 Windows 를 사용 할 수 있게 지원을 하지만... Parallels 와 같이 VM(가상머신)으로 지원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사용상에 편리함은 Parallels 가 월등하다. 


 얼마전까지 7.0 버전을 잘 사용하던중에 8.0 출시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49.99 라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과 7.0 버전이 Mac OSX 10.8 에서 무난하게 사용이 잘 되었기에 맘을 접고 있었다. 그러던중 업그레이드 할인 행사 메일을 받았다.



 SAVE $20 으로 $29.99 에 구입이 가능하다. Hurry! 란다... 6월말까지만 진행하는 행사라고 강조한다... ㅋㅋ 글쓴이는 이런 할인 행사 무지 좋아한다... ㅡㅡ; 바로 구입했다.



 Extended Download Service 2년 동안 다운로드 연장 서비스로 추가 비용 $6.99 를 받고 있는데, 필요 없기에 바로 빼버렸다. 다운받은 파일 보관만 잘 하면 되니깐...ㅋㅋ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결제창이 나온다. 결제는 다양하게 지원하는데... 글쓴이는 자주 사용하는 PayPal 서비스로 간편하게 결제를 마쳤다.



 결제를 완료하니 바로 다운로드 링크와 제품 키를 확인 할 수 있고, 결제시 등록한 메일로도 바로 보내준다. 



 요건 설치 후 Parallels 홈페이지에서 본 글쓴이의 Parallels 인증 내역이다. 글쓴이가 정품 프로그램으로 구입후 가장 많은 유료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가장 오래 사용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Parallels 이다.



1. 업그레이드 설치 과정



 다운 받은 DMG 파일을 마운트 시키면 설치 파일이 나오고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이전 버전인 7.0 이 설치되어 있었기에 제거후 진행한다고 한다. 업그레이드 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Parallels 의 설정이나 데이타는 그대로 보존 된다.



 인증키는 구매후 받은 것으로 바로 인증이 진행되고, 제품등록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Parallels 홈페이지의 계정을 물어본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 설치과정은 1~2분 정도 소용 되었다.



 설치 완료후 글쓴이가 7.0 에서 사용하던 Windows 8 을 실행하니, Parallels Tools 를 바로 업그레이드 한다. 예전에 Parallels Tools 호환성이나 설치과정 중 에러로 인해서 몇번이나 재설치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뭐~ 그냥 깔끔하게 설치된다~ 



2. 이용 후기


 솔직히 7.0을 사용하던 입장에서 보면 그다지 큰 변화는 없는거 같다. Parallels 홈페이지에서 보면 Mac OSX Mountain Lion 정식 지원, 레티타 디스플레이 지원, Bluetooth 공유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 되었지만... 글쓴이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큰 변화는 없는거 같다. 다만 Windows 8 의 호환성과 그래픽(부드러움), 전체적인 퍼포먼스 등이 좀 더 좋아진게 그나마 체감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그냥 새로운 버전이니 좋겠지..." 하고, 사용중이다. ㅡㅡ;



 새로운 VM(가상머신) 추가 화면이다.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고, Chrome OS, Ubuntu, Android 는 자동 다운로드 부터 설치까지 거의 원클릭에 진행되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었다. Windows 는 설치 디스크 또는 이미지 파일을 통해서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재미있는 것은 이게 7.0 에도 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OSX 를 VM(가상머신)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OSX 안의 OSX... 담에 시간이 나면 한번 설치를 해봐야 겠다... ㅋㅋ


 Parallels 가 초기에 출시 되었을 때는 설치과정이 복잡하고, 호환성이 매우 떨어져서 툭하면 뻗어 버리는 등 만족감이 조금 떨어 졌고, 사용자들에게 원성도 많이 들었지만,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지원으로 지금은 매우 간편해진 설치과정과 다양한 OS 지원, 높은 호환성과 편리한 기능들로 무장한 프로그램으로 발전 했다.


마지막으로 재미삼아 설치해본 Android 이다. 




PS: 혹시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