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계 최초로 휘어진 화면의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 출시

새로운 소식

삼성에서 세계 최초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갤럭시 라운드' 를 출시 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휘는 화면(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를 10일 국내 시장에 단독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가로 방향으로 화면이 휜 것이 특징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가 공개한 휘는 화면 패널이나 삼성전자가 과거 출시했던 갤럭시 넥서스가 세로 방향으로 화면이 휘었던 것과는 차이가 있다. 가로 방향으로 휜 화면을 적용하면 5.7인치 큰 화면을 장착하고도 한 손에 잡힐 만큼 쥐는 느낌이 뛰어나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제품 사양은 2.3㎓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 3GB 램, 1천300만 화소 카메라 등 갤럭시 노트3와 비슷하다. 다만, 유리 대신 곡면 플라스틱 화면을 적용해 두께가 0.4㎜ 얇은 7.9㎜이며 무게도 10%가량 가벼워져 154g에 불과하다. 제품 색상은 갈색(럭셔리 브라운)이며 출고가는 108만9천원이다.



갤럭시 그랜드

[출처] 연합뉴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용한다고 했을때 글쓴이는 갤럭시 넥서스와 같이 위/아래로 휘어지는 디자인일거라 생각을 했는데... 좌/우로 휘어졌네요. =_= 이런식의 디자인이라면 5.7인치의 큰 화면이라도 그립감이 많이 좋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서 만들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디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세계 최초! 라는 타이틀을 위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거 같다는 생각 입니다. 무엇보다도 무시못할 가격으로 시장에서 자리를 차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삼성은 너무 고가 정책으로만 나가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애는 내부 기판이나 배터리도 전부 휘어져 있을까요? 바닦에 놓고 사용할려면 의외로 불편 하겠는데요~ 까닥까닥 ㅋㅋㅋ 그리고, 액정보호필름 업체들에게 난관이 봉착 했네요~ =_=



갤럭시 라운드 뒷면

[출처] samsungtomorrow

갤럭시노트3 와 동일하게 뒷면은 가죽 느낌을 주는 디자인 입니다. 실물을 보지 않았지만 사진만 봐서는 휘어서 그런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 입니다. 이쁘네요~ 글쓴이는 이런 디자인 너무 좋아 합니다. ^^


보다 많은 사진을 보실려면 링크


휘어진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덕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하네요~ 일명 '라운드 인터렉션' , 갤럭시 라운드를 바닥에 놓고 좌우로 기울이면 (까닥까닥 ^^) 날짜와 시간, 부재중 통화, 배터리 잔량 등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고, 음악 재생 중에는 이전곡/다음곡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하고, 홈화면이나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이 된다고 합니다. 재밌는 기능인거는 같은데.... 그닥 와닿지는 않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