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s Desktop for Mac 9 업그레이드 간단 사용기

사용후기

불과 얼마 전에 Parallels Desktop 8 for Mac 을 업그레이드 했었는데...


이번에 또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출시로 인해서 또 글쓴이의 지갑을 열게하네요. =_= 애네들은 왜 매년마다 새로운 버전의 Parallels Desktop 을 출시하면서 업그레이드 비용을 받는지… 물론 새로워진 기능과 성능향상에 따른 비용이겠지만… 작은 금액도 아니고… 암튼, 지금까지 글쓴이가 구매한 유료 S/W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지불하면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녀석이면서 가장 오래도록 사용하고 있는 녀석이네요.


제발 부탁이니 기존 구매자에 대한 업그레이드 비용을 조금은 낮추어주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관련글


Parallels

[출처] Parallels

이번에 출시된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은 이미 8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글쓴이 같은 경우는 그다지 꼭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느낀것은 아니었고, 조금만 기다리면 분명히 할인 행사를 할것을 알고 있기에 참고 기다릴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버전 대비 40% 이상의 디스크 속도향상 , 3D 그래픽 및 웹 탐색이 이전 버전보다 15% 향상 외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Mackbook Air 2012 모델을 사용하는 글쓴이에게 결국은 구매를 하게끔 만들어 버렸습니다.



기존 구매자 무상 업그레이드

[출처] Parallels.com/kr

글쓴이가 Parallels Desktop 8 for Mac 을 업그레이드로 구매한게 6월 중순경이었는데… =_= 이런 프로모션에 대해서 좀 더 확대를 하거나 업그레이드 비용을 좀 더 낮추어 주면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합니다. 배 아파서 하는 말입니다. ㅡㅡ;


업그레이드 비용은 예전과 동일한 55,000원 입니다. 처음 라인센스 구매 비용이 99,000 인것을 감안하면 절대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 합니다. 경쟁 S/W 인 VMware Fusion Professional 도 비슷하거나 조금더 비싼 가격에 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는데, OS 가 아닌 가상화 S/W 비용 치고는 조금 비싸다는 생각도 듭니다. VirtualBox 같은 무료 S/W 도 있지만, 처음에 한번 구입을 해놓으니 이상하게도 유료 업그레이드를 계속 하게끔 되네요… 애네들 이점을 노리고 업그레이드 비용을 비싸게 받는 것일수도… ㅋㅋㅋ 하지만, Mackbook Air 를 사용하는 글쓴이에게는 선택사항이 아니 필수 S/W 이기 때문에 나름 제값은 하는거 같습니다.


Note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업그레이드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설치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설치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시면 바로 이메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url 과 제품 등록 번호를 보내 줍니다. DMG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하게 되면 이전 버전은 자동으로 삭제하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완료후 사용하는 가상 OS 를 실행하게 되면…


Parallels tools

Parallels tools


Parallels tools 도 같이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이부분에서 툭하면 뻑! 이나고 Error 가 많이 발생해서 고생을 많이 했었던 기억이…. =_= 지금은 설치부터 업그레이드까지 일사천리로 깔끔하게 진행이 되는 것을 보면 참~ 많이 발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Parallels 구입 내역

Parallels 구입 내역

이로서 3.0 버전을 시작으로 해서 4.0 번전만 제외하고 전부 업그레이드를 했네요… =_= 처음 라이센스 구입비용부터 업그레이드 비용까지 모두 합하면 돈이… ㅜㅜ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의 새로운 기능


Parallels Desktop for Mac 9 Upgrade Features


편리성
  • New PowerNap이 Windows 및 Windows 응용프로그램에도 도입되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New Mountain Lion Dictionary 제스처가 Windows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작동합니다.
  • New Thunderbolt와 Firewire 장치를 Mac이나 가상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데, 이는 마치 USB 장치를 연결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 New Enhanced! ‘가상 컴퓨터 새로 만들기[New Virtual Machine]’ 마법사를 이용하면 운영 체제를 자동으로 컴퓨터에 배치하거나 일정 범위의 미디어 유형 중 설치할 대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가상 컴퓨터를 새로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용이합니다.
성능
  • 이전 버전보다 디스크 성능이 40% 향상됨
  • 가상 컴퓨터 종료 시간이 이전 버전보다 25% 단축됨
  • 가상 컴퓨터가 대기 모드로 들어가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이전 버전보다 20% 더 짧아짐
  • 3D 그래픽 및 웹 탐색이 이전 버전보다 15% 더 빨라짐
클라우드
  • New iCloud, Dropbox, Google Drive 및 SkyDrive 최적화 덕분에 로컬에서 파일 중복이 발생할 우려가 없음
보안
  • New Windows 8에서 “진정한” 시작[Start] 메뉴를 눌러 작업을 시작하고 최대 화면이 아니라 별도의 창에서 Modem (Metro) 앱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 New 보안 센터[Security Center]는 Mac과 Windows 가상 컴퓨터에 있는 모든 것들이 안전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New OS X Mavericks (10.9)와 Windows Blue (8.1)를 지원합니다.

[출처] http://www.parallels.com/kr/products/desktop/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의 새로워진 기능들을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가장 크게 눈에 띄는 부분은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이전 버전대비 디스크 성능 40% 향상3D 그래픽 및 웹 탐색이 이전 버전보다 15% 더 빨라짐 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조만간 공개될 OS X Mavericks (10.9) 와 Windows Blue (8.1)를 지원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가 되겠네요. PowerNap (잠자기 모드에서 자동 동기화 및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Mackbook Air 2012 를 사용하는 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필요할때만 Parallels 를 구동하기 때문에 많이 활용되지는 않을거라 생각 됩니다.


Stardock

Windows 8 과 8.1 에서 Windows 7 과 같은 시작메뉴를 지원하는데, Parallels 에서 직접 지원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Windows 시스템에서 예전부터 많이 활용하던 테마 프로그램인 Stardock 을 활용해서 구성되고, 다양한 사용자 설정을 지원 합니다.

윈도우 시작메뉴

처음 Parallels 를 통해서 Windows 8, 8.1 을 설치할 경우에는 설치 마법사가 시작메뉴의 사용 유/무에 대해서 사용자에게 선택을 할 수 있게끔 하는데, 글쓴이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Windows 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Windows 7 Lock 사용 을 활성화 하셔야만 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한참을 헤맸네요… ㅜㅜ


이외에도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적화를 통화 Mac 과 Windows 에서의 파일 동기화 기능도 많이 활용될거라 생각 됩니다. 이전 버전에서도 있었던 기능이지만 바탕화면과 사용자의 개인 폴더 및 휴지통을 동기화 시켜 파일이 중복되지 않게끔 관리하는 것은 Parallels 만의 특징 이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양쪽에 모두 표시되니 너무 지저분해진다는 느낌이 들어서 다운로드 폴더와 휴지통만 동기화를 시켜 놓고 나머지는 다 꺼버렸습니다. =_=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사용후기


Parallels Desktop 9 for Mac 프리뷰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의 동시 실행 모드로 Windows 8.1 Preview 를 구동한 모습 입니다. Windows 8 보다 좀 더 부드럽고, 빠른 속도로 구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시 실행 모드와 다중 실행 모드에서는 프로그램을 많이 구동할 경우 또는 무거운 프로그램을 구동할 경우에는 양쪽 시스템 모두 느려지거나 렉이 걸리는 현상이 나타 났습니다. 전체화면 모드와 기본 모드에서는 좀 더 쾌적하게 구동 되었습니다.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에서 OS 의 어느 한쪽에서만 지속적으로 작업을 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자원을 분배하여 쾌적하게 작업이 가능 했지만, MAC OS X 와 Windows 를 계속 전환하면서 하드하게 작업을 할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렉이 발생 하였습니다. 아마도 글쓴이의 Mackbook Air H/W 한계일거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고, 이전 버전과 비교해서 체감적으로 느껴지는 성능 향상은 기대치 만큼 높지는 않아 조금 실망 했습니다.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에서 참고적으로 Windows 8 의 성능 평가는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글쓴이의 Mackbook Air 2012 모델은 하드 디스크가 7.5점으로 가장 높게 나왔고, 메모리가 4.5점으로 가장 낮게 나왔습니다.

Windows 8.1 Preview Pro 는 CPU 2 core, 1.5GB RAM, 512MB Video etc… 로 설정을 해서 사용중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공유

이번에 추가된 클라우드 최적화 서비스 입니다. iCloud, Dropbox, Google Drive, Sky Drive 까지 MAC OS X 와 Windows 8.1 에서 같이 공유해서 사용이 가능해져 파일이 중복되는 것을 피하고, 하드 디스크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에도 즐겨찾기에 등록후 사용을 하면 되었으나, Parallels Desktop 9 for Mac 에서는 좀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끔 지원을 하는거 같습니다. 일전에 구글의 QuickOffice 무료 행사에 신청했던 추가 10GB 가 들어 와있네요~ 총 25GB 의 Google Drive 용량이 생겨 버렸습니다. ^^


Parallels Desktop 9 for Mac

가장 쾌적한 속도를 보여주는 전체화면 실행 모드의 화면과 새롭게 추가된 시작 메뉴 입니다. 이렇게 보고 있으면 마치 Windows 기반의 울트라북 같은 느낌이 나네요~ =_=


마무리


일단 글쓴이가 사용을 해본 경험으로는 Parallels Desktop 8 for Mac 을 사용중이시라면 굳이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성능적인 면에서는 큰 효과를 얻지 못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Parallels Desktop 7 for Mac 을 사용중이시라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많은 성능 향상과 기능 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하지만, 급하신게 아니시라면 굳이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를 하시라고 말씀 드리기에는 기능적인 면에서나 성능적인 면에서나 추천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예전에도 그랬듯이 분명히 할인행사를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메일 등록후 기다리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Parallels, VMware Fusion, VirtualBox 같은 가상 OS S/W 들은 결과적으로 한정된 H/W 자원을 나누어 사용을 하기 때문에 Bootcamp 처럼 단일 OS 로 기동되는 만큼 높은 성능을 체감하기는 힘든거 같습니다. 하지만, 재부팅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빠르게 OS 를 구동하고 필요한 파일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이지 큰 장점이라고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