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아이폰에서 독도의 위치정보를 일본으로 엉터리 표기

새로운 소식

지난 20일 울릉주민인 조모(14·우산중)군은 아이폰으로 새로운 iOS7이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사용하다가 사진의 촬영장소인 울릉도가 경상북도가 아닌 강원도로 표기돼 의아해 하며 부모에게 알렸다.


부모와 함께 조군은 업그레이드한 아이폰을 가지고 사진첩 등을 검색 해보니 올해 독도에서 찍은 사진의 촬영장소가 한글로 독도 표기와 함께 '오키노시마조, 시마네'로 표기되는 등의 오류를 발견했다.


조군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 운영체제에서 독도가 일본 시마네현으로 표기되는 것은 이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외국인 등의 사용자가 독도를 일본 영토로 생각하는 등 오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독도는 오키노시마조, 시네마, 울릉도는 강원도로 표기하는 오류네요... 울릉도를 강원도 잘못 표기한것은 오류라고 생각되지만 독도는 왜 시네마현에 속하는 거죠? 그리고, 독도는 우리나라의 명칭이니 우리나라 땅인데... 시네마현에 속한다는 어이없는 표기 입니다. 그나마 다케시마라고 표기를 하지 않은것만해도 다행인가요? =_= 암튼... 이렇게 표기되니 꼭 일본의 주장이 받아들여진거 같은 느낌이 들어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다른 곳의 내용들을 읽어보니 애플이 GPS 의 데이타베이스를 외부업체를 통해서 이용한다는 애기가 있는데... 이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애플은 이런 부분들은 좀 더 신경 써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